티스토리 뷰
목차
노인 돌봄 생활지원사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지금이 기회입니다. 국가에서 생활지원사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생활지원사 강의를 무료로 듣는 방법과 자격증을 따면 어디서 일을 할 수 있는지에 관한 정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생활지원사 신청하기
만 65세 미만이 신청할 수 있는 생활지원사는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를 위한 의지가 있는 분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학력과 성별에 제한이 없는 만큼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한국교육과정평가협회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휴대폰 본인인증 후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3. 로그인 후 생활지원사를 선택합니다.
4. 무료로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사의 강의가 언제까지 무료일지 모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지금당장 따지 않더라도 미리 강의를 들어두시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생활지원사 정보확인
생활지원사는 컴퓨터 활용 능력자나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 해당업무 종사자,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에게 우대사항이 있습니다. 또한 국가유공자시거나 장애인분, 저소득층 분들은 뽑힐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자격을 취하실 수 있으니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생활지원사 모집은 매년 11월에서 12월 사이에 하기 때문에 이 글을 읽은 즉시 공부를 하시어 자격증을 취득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급여는 1일 5시간을 일한다고 가정했을 때 월 130만 원 이상의 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사 구인공고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